2024학년도
모집요강

12학번 최재모 졸업생 > 졸업생현황

본문 바로가기

학과활동

국내 유일 학과!! 억대 연봉 주류 양조전문 기술자 양성!!

졸업생현황

12학번 최재모 졸업생

페이지 정보

본문

04.png

 

1. 식음료산업전공(구와인커피바리스타) 지원동기

 - 4년제 대학을 다니며 레스토랑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던 중 처음으로 에스프레소 머신이란 것을 접했고, 카페와 바리스타라는 직업에 대한 흥미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커피와 음료 메뉴를 제조하는 것에 재미가 들려 보다 전문적으로 배워 보고싶다는 생각에 인터넷으로 검색을 하던 중 바리스타학과 라는 것이 있단 것을 알게 되었고, 꼭 가고싶다는 생각이 들어 당시 다니던 대학교를 그만두고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 학과 공부를통해 느낀점

 - 학과 공부를 하면서 음료와 술이 정말 흥미로운 분야로 느껴졌고, 이 분야에 있어서 전문가가 되고 싶다는 생각과 커피와 학과에 대한 애착도 많이 생겼습니다. 처음으로 제가 하는 일에 있어 욕심이 생기기 시작했고, 누구에게도 지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건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학과를 통해 커피와 와인, 그리고 술에 대한 폭 넓은 지식을 가져 올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3. 현재 하고있는일 설명

 - 저희 회사는 ‘커피킹덤협동조합’이라는 사회적기업으로 직영매장운영, 원두납품, 식품제조개발, 창업컨설팅, 교육, 커피머신 및 용품 판매/AS, 제과제빵 등 여러 분야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저는 로스팅&교육팀 팀장으로 로스팅, 창업주교육, 위탁교육, 직원교육 및 트레이닝, 매뉴얼작업, 전체적인 운영 및 관리를 맡아 하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국가사업을 진행하기도 하며, 커피회사로서 직원들에게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직원트레이닝 시 발생하는 모든 비용은 무료로 진행되고 있으며, 본인이 원한다면 밤 늦은 시간까지 트레이닝 실을 개방하여 개인 연습도 가능하며, 대회에 욕심이 난다면 대회출전의 기회도 그 누구에게든 주어지고 있습니다. 그 외에 (사)한국커피협회 소속으로서 강사연수, 실기평가위원의 기회도 주어집니다. 국가의 지원을 받고 운영을 하는 회사인만큼 직원들에게 많은 혜택이 아낌없이 지원되고 있습니다.


4. 향후계획

 - 우선 저는 실기평가위원을 앞두고 있어 당장은 실기평가위원에 집중을 할 계획이고, 그 이후에는 개인적으로 욕심나는 분야에 대해서 더 공부를 하고 지식을 갖출려고 합니다. 또한 매년 열리는 대회에도 출전을 할 계획입니다. 이번에 네덜란드 출장을 다녀오며 커피업계에서 많은 선배님들과 국가대표 바리스타들도 알게 되었기에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노하우를 전수받아 대회 준비를 조금씩 하고 있습니다.


5. 후배들에게 하고싶은말

 - 우선 이렇게라도 인사하게 되어 반갑습니다. 저는 와인커피바리스타학과 졸업생으로 학과에 대한 애정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래서 커피관련행사를 다니다보면 학생부문이 종종보이는데 우리 학과 학생들도 얼마든지 나올 수 있는 자리인데 없는 것이 너무나도 안타깝고 아쉬웠습니다. 선배로서 그러한 부분에 있어서 많은 도움을 주고 싶고 학과를 발전 시키고 싶은 마음도 많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에게 제가 드릴 수 있는 말은 열심히 해라, 노력하면 된다 등 이러한 진부한 말들이 아닌 어느 직장을 가든 자신의 기분이 태도가 되지는 않았으면 합니다. 이 말은 직장뿐만이 아닌 학교나 밖에서 누구에게든 새기고 실천해주었으면 합니다.